2017. 6. 26. 13:46ㆍCase by Case
안녕하세요? Holmes.J 입니다.
이번 RansomWare 이슈가 파장이 크긴 컸는지 그 동안 1년 이상 묵혀놨던 Windows Update를 다 하겠다고 몰려드는 바람에 다른 업무가 마비되고 있습니다.
그래서, 준비 했습니다.
Windows Update와 관련해서는 할 말이 많은데 다른 포스팅에서 하기로 하고, 오늘은 일단 실패에 대한 해결책을 먼저 드립니다.
1. Windows Update Readiness Tool (32bit용과 64비트용이 다릅니다.) 다운로드 후 실행하고 Windows Update 재 실행 (재부팅 필요 없음)
A. Windows 7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(KB947821)[2014년 10월] https://www.microsoft.com/ko-kr/download/details.aspx?id=3132
B. x64 기반 시스템용 Windows 7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(KB947821)[2014년 10월]
https://www.microsoft.com/ko-KR/download/details.aspx?id=20858
C. Windows Server 2008 R2 x64 Edition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(KB947821)[2014년 10월]
https://www.microsoft.com/ko-kr/download/details.aspx?id=14668
2. 위의 도구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
A. 첨부한 ResetWUEng.zip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풀고, ResetWUEng.cmd를 실행
https://gallery.technet.microsoft.com/scriptcenter/Reset-Windows-Update-Agent-d824badc
3. 2017년 3월, 또는 2017년 5월 Rollup Update 이전에 특별히 발표된 pre-requirement는 없습니다만, 해당 hotfix만 설치했을 때 실패되는 것으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.
4. 따라서, 가능하면 Windows Update를 통해서 기존 업데이트를 모두 설치하실것을 권고 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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